[FFBE]니어 오토 마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소식

"드디어 FFBE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니어 오토 마타 콜라보'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2017년 8월 11일에 업데이트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스퀘어에닉스'에서 출시한 인기 타이틀 '니어 오토 마타'를 콜라보레이션 한정 이벤트로, 해당 게임에 출현했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픽업할 수 있다는 기대에 너도나도 기다려 왔는데요.



캐릭터가 예쁘고
성능 또한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는 무조건 픽업을 하고 가야 한다는 의견이 상당 부분 차지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물론 한정 이벤트인 부분도 있겠죠!)

픽업 소환 외에도 해당 콜라보를 매치한 레이드에서는 레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한정 캐릭터와 수준급 장비들, 각성 재료, 티켓, 포트 등등등!!! 너무나도 가져갈게 많은 혜자 이벤트에요~~!

 

기존에 하던 유저들에겐 전력을 더욱더 강화시킬 수 있는 기회이며, 새로 시작하는 분들은 '니어 오토 마타' 캐릭터를 픽업하고, 좋은 장비까지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벤트 내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픽업 소환] 니어 오토 마타 콜라보레이션

 

 

이번 픽업은 태 5성, 태 4성 모두 더블 픽업이기 때문에 원하는 캐릭터를 픽업하기가 사실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기다리며 라피스와 티켓을 모아놓긴 했지만, 무과금 유저라 모아놓은 양이 얼마 되지 않아 우주의 기운을 빌어봐야 될 것 같네요. 


 

▶ A2 (태생 5성)

 

 

딜러형 캐릭터로 보이며, 기본 이도류 장착으로 어느 정도의 딜량은 쉽게 맞출수 있기 때문에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유저나 무과금, 라이트 유저분들에게 좋겠습니다.

 

'회복 카운터'와 '공격 HP 회복 콤보' 같은 경우 방어력이 약한 딜러에게 생존력을 키워주는 스킬이 되겠네요. 다만 마지막 스킬 같은 경우 FFBE에 비슷한 스킬들이 많은데, 이런 류의 기술들이 대미지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어떻게 나올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트마 보상은 '백수의 검왕' 입니다.


우선 무속성 대검이고 무기에 방어력이 붙는 건 흔치 않습니다만 대검인데 비해 공격력이 아쉽습니다. 딜러에게 맞을지 탱커에게 맞을지는 장착시 얻게 되는 어빌리티 성능에 따라 좌우될 것 같습니다.

 

 

2B (태생 5성)

 

역시 딜러형 캐릭터이며 기본 이도류 장착이 가능하고 어보이드, 자폭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A2와는 다르게 이미 일판에서 성능이 평가된 캐릭터로 딜러로서의 성능은 준수하나 조건 스킬이 많기 때문에 사용이 어렵고 턴소모, 한정 캐릭터로 인한 친구 구하기가 어려운 점 등이 감점 요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장점도 많고 충분히 강력한 딜러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2기를 뽑아 친구 없이도 자체 체인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트마 보상 '백의 계약'은 글판 최강의 무속성 도가 되겠네요. 갖고 싶습니다.

 

 

이브 (태생 4성)

 

 

일단 딜런지 탱인지 구별은 안되며, 하이브리드로 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개된 스킬들도 특별한 게 없으며 나와봐야 알겠지만 가장 기대가 안되는 녀석입니다.

이렇게만 본다면 이 녀석은 9S 픽업의 함정이 확실하겠네요.

 

트마도 별로입니다. 이름 그대로 분개하겠네요.

 

 

9S (태생 4성)

 

 

사실상 이번 픽업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태생 5성들이야 극악의 확률이라 픽업이 어렵겠지만, 9S만큼은 가능하다면 최대 5기 정도는 뽑을 수 있도록 합시다.

 

우선 이 캐릭터로 말하자면 성능은 성능대로 뛰어 나면서 트마가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 괴랄맞게 좋은 서포터가 되겠습니다.

 

스킬들을 살펴보면 공/방, 마/정 디버프가 있는데 기존 디버프들이 공/마, 방/정으로 묶인 것에 반해 특이한 케이스로, 이렇게 묶은 것으로 인해 물딜, 마딜에 대해 좀 더 적극적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스프레드 실드'의 경우 일판에서 확인시 다른 피해량 감소 기와 중첩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어 류크의 피해량 감소기 등과 같이 사용 시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9S를 가능한 5기 정도 뽑으라는 이유는 트마 보상 '포드 153' 때문입니다.


이 액세서리를 착용하게 되면 4가지 어빌리티를 사용 가능한데요.

 

이 중에서도 'R020: 미라쥬'가 엄청난 효과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적 전체에 피해라고 설명되어 있지만 이 기술은 체인기  입니다.

 

체인기는 연달아 체인을 성공할수록 대미지가 뻥튀기되는 시스템으로 FFBE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 아시는 4대장(지금은 5대장이 되었죠)들이 이 체인기를 쓰는 강력한 체인 딜러들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체인기를 체인기가 없는 캐릭터들도 체인기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 '포드 153'인데요, 체인기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 손쉽게 풀체인을 넣을 수 있게 되고 수집퀘등에서 하드 캐리 할 유닛이 없어도 보너스 캐만으로 손쉽게 클리어를 가능하게 해주는 어마 무시한 아이템인 것이죠! 이래서 9S는 무조건 픽업을 하고 가도록 해야 합니다.

 

 

210 (태생 3성)

 

 

버프들이 단일 대상이고 이보다 좋은 서포터가 많기 때문에 굳이 이 캐릭터를 사용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A100: 디코이'도 5성까지가 한계인 캐릭터에게 대미지를 기대하긴 힘들겠습니다.

 

다만 트마 보상 '기계장치의 마음'은 탱커에게 달아주면 좋겠네요.

 



 

 

[레이드 이벤트] 초대형 기계생명체 파괴 지령

 

 

음 이번 레이드 보스는 당연히 기계니까 기계 킬러가 있으면 도움이 되겠네요, 한동안 속성 때문에 제대로 사용 못했던 제 아이린을 쓸 때가 온 것 같습니다.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제작 아이템들을 볼까요.

 


▶ 흑의 서약


 

오 상당히 좋습니다. 길가 강림으로 얻을 수 있는 '겐지의 도'가 공격력이 107인데 상대적으로 얻기 쉬운 레이드 아이템이 공격력 105에 버프 어빌리티가 붙어있네요. 좋습니다.


고대의 패왕


 

기본 공격력은 낮지만 크리 확률이 붙어있으니 어느 정도 대미지는 나오겠네요. 괜찮습니다.


에밀의 머리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의 아이템을 좋아합니다. 귀엽네요!

마력이 붙어있는 헬멧.'엑스데스'에게 주렵니다.


 

그리고 아직 성능이 공개되지 않은 그밖에 아이템들이 있고요.

마지막으로 레이드 소환으로만 픽업 가능한 캐릭터를 보겠습니다.

 


▶ 아담 (태생 4성)

 

 

6성까지 가능한 태 4성이고요, 기계 킬러 외에 조건부 스킬들이 보입니다.

 

'큐브 파괴'라는 스킬이 주력 스킬일 것 같은데 왠지 마법형 딜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레이드 소환으로 얻는 캐릭터들은 누구나 얻을 수 있는 캐릭터라 성능에 큰 기대를 안 하는 게 좋겠지만 아닌 경우도 많으니 어느 정도 궁금하긴 하네요.

 

트마는 이번에도 합 트마로 가능할듯하니 성능은 따지지 않겠습니다.

 

 


 

 

 

지금까지 FFBE '니어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꽤 오랫동안 기다렸던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번 주 금요일이 너무 기대가 되네요.

 

다만 더블 픽업으로 구성된 이벤트이기 때문에 제가 과연 얼마나 픽업을 할 수 있을지는 걱정이 됩니다. (제발 2B, 9S는 한기씩이라도...)

 

업데이트 이후 직접 플레이해본 후 리뷰를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브엑되세요 그럼 이만!!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