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무제한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지난 시간 사이트맵 생성 방법을 다룬 적이 있습니다. 이때 소개 드렸던 사이트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을 발견했는데요, 사이트맵 생성 시 4000페이지가 넘어갈 경우 페이지 제한에 걸리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페이지 4000의 경우 블로그를 장기간 운영하였거나 포스팅을 자주 올리는 분들에게는 너무 적은 양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분명 걸림돌이 되는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료 결제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큰 부담도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 마음이란 것이 무료로 해결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페이지 수에 제한 없이 사이트맵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 드리고, 생성 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 무제한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01 하단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무제한 사이트맵 사이트 : http://www.check-domains.com/sitemap/index.php>


02 사이트로 이동하면 사이트맵을 생성할 주소와 설정들을 맞춰주고,
[Create Sitemap] 버튼을 클릭합니다.




03 클릭과 동시에 사이트맵 생성이 시작되며, 사이트 입력란과
설정 창간 지점에 진행 상황 및 소요시간이 나타납니다.

※ 페이지가 많을수록 소요시간이 길어지며, 심할 경우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4 생성이 완료되면 진행 상황 및 소요시간이 사라지며, 페이지의 중간부분에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사이트맵 생성이 완료됩니다.

※ 사이트맵과 같이 나타나는 Broken Link는 오류가 있는 페이지의 수를 말합니다.




 

 

여기까지 페이지 무제한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이트맵은 생성된 파일을 블로그에 등록해야만 검색 서비스 등에 신청할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등록하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으며,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 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