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음원 추출 방법

음원 CD는 있는데 CD 플레이어가 없거나 고장의 이유로 사용이 불가하다면, 간편한 방법으로 음원을 추출하여 사용해 보세요.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윈도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만으로 음원 추출이 가능합니다.

추출한 음원 파일은 MP3로 변환되어 핸드폰이나 MP3 플레이어 등으로 재생할 수 있으며, USB 등에 넣어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CD 음원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해야 할 사항은 이렇게 추출한 파일은 본인만 사용하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저작권법상 본인이 소유한 CD를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추출하는 것에는 상관이 없지만, 이것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으로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D 음원 추출 방법

 

01 추출할 음원 CD를 컴퓨터에 넣고,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합니다.

Windows 버전마다 틀리겠지만, Windows 7의 경우 Windows 시작 버튼을 누른 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Windows Media Player로 검색하면 우측에 나타납니다.

 

 

02 Windows Media Player가 나타나면 창 왼쪽에서 CD가 넣어진 드라이브를 선택해주고, 추출할 파일을 체크해 줍니다.

 

 

03 상단의 메뉴 중 [복사 설정] - [기타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04 옵션 창이 나타나면 [음악 복사] 탭을 선택합니다.

※ '다음 위치로 음악 복사' 항목에 있는 [변경]을 누르면 추출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파일 이름]을 클릭하면 파일 이름에 포함할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05 복사 설정 항목에서 형식을 MP3로 선택합니다.

제일 하단에서 오디오 음질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음질을 높일 경우 용량과 추출 시간은 늘어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6 Windows Media Player 창으로 돌아오면 상단 메뉴에서 [CD 복사]를 클릭합니다. 음원 추출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7 CD 음원 추출이 완료되면 모두 끝입니다. 저장되는 위치에 가면 추출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료)

 

 

 

여기까지 CD 음원 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행동은 삼가시고, 허용되는 범위 안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