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등록 방법

지난 시간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은 구글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이 아주 간단하니 꼭 등록하셔서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등록 방법

01 자주 사용하는 검색 사이트에서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 '구글 Search Console' 이 검색되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www.google.co.kr/webmasters/tools>


 

02 사이트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검색 등록을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가 꼭 필요합니다.)

빈칸에 블로그 주소 또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오른쪽에 [속성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03 소유권을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대체 방법] 탭을 선택하고, 바로 아래에 있는 'HTML 태그' 항목을 선택합니다.

 

04 메타태그가 나타나며 해당 태그를 드래그하여 복사하고,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이동합니다. (진행 중이던 '구글 Search Console' 페이지는 닫지 말고 그대로 놔둡니다.)

 



 

05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블로그 관리]로 이동후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06 HTML/CSS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의 [HTML] 탭을 선택하고,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아까 복사했던 메타태그를 붙여 넣은 후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타태그를 붙여 넣을시 태그들이 끝나는 부분을 잘 살펴서 붙여 넣어야 합니다.)

 

07 작업 중이었던 '구글 Search Console' 페이지로 돌아와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08 축하 메시지와 함께 검색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메타태그를 붙여 넣는 부분만 잘해주 시면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그래도 혹시나 잘 안되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