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포스팅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도록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최대 포털사이트인 만큼 유입량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검색 등록은 필수라고 하겠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꼭 거쳐가는 기본 과정이라 볼 수 있습니다.

 

검색등록이라 하여 뭔가 생소하고 어려울 것 같지만, 누구나 손쉽고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

 

0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02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가 나타나면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 http://webmastertool.naver.com>

 

 

03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시고, 만약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같은 위치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아이디가 없다면 네이버에 검색 등록이 불가합니다.)

 

 

 

04 로그인 후 하단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면 '사이트 추가 +'를 클릭합니다. (처음 등록하는 분들은 해당 페이지가 나오지만 기존에 등록을 하셨던 분들은 해당 페이지가 생략됩니다.)

 

 

 

05 '연동 사이트/앱/채널 목록' 페이지가 나타나면 왼쪽 탭에서 사이트를 선택하고 '프로토콜 선택' 하단에 있는 빈 공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 이미지 참조)

 

 

 

06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 소유 확인' 절차가 나타나는데요, 이 절차는 등록하려는 사이트(블로그)가 실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HTML 태그' 항목을 선택하면 메타태그가 생성이 되는데요, 초록색 글자 부분을 모두 드래그하여 복사해줍니다. (하단 이미지 참조)

 

 

 



07 진행 중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그대로 놔두고 인터넷 새 창을 띄워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 있는 '꾸미기' 항목 중 '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08 'HTML/CSS' 편집 창이 나타나면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복사한 '메타 태그'를 붙여 넣어준 뒤 오른쪽 상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09 좀 전에 진행 중이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하단의 보안 절차에 보안 코드를 입력해 주시고 그 밑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네이버 검색 등록이 모두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검색 등록이 끝나면 하루쯤 지나고부터 유입이 시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등록한 네이버 외에도 검색 등록이 필요한 사이트들이 몇군데 더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에 대해서는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블로그 활동 재밌게 하시고 다음 포스팅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