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BE] 하인의 성 보스 마도사 하인 공략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업데이트 재미있게 즐기고 계시나요?

 

저는 이번 업데이트 픽업도 망한 것 같습니다, 불행 중 다행히도 큰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맘이 그렇게 아프지는 않네요... (사실 아파요)

 

 

결국 위와 같은 관계로 이번 포스팅도 보스 공략뿐입니다. (눈물)

 

 

여러분들은 이번 수집 이벤트 각성 보스 다들 어떻게 클리어하셨나요?

 

저는 마딜러에 대한 준비가 하나도 안 돼있어서 이걸 어떻게 클리어해야 하나하고 적잖이 당황했는데요, 역시 사람이 죽으라는 법은 없더군요.

 

저처럼 마딜러 없찐도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마도사 하인 레이드가 나오기 전 작성된 포스팅이며, '하인의 성_각성 난이도' 공략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 보스 정보 '마도사 하인'

 

 

레벨 : 75 / HP : 450000 / MP : 500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속성에 200%의 저항력을 갖고 있으며 실명과 질병을 제외한 모든 상태 이상에 면역이 있으며, 물리 공격에 내성이 있습니다.

 

 

2. 공격 패턴

 

▶ 파이가, 블리자가, 선더가, 바이오가

 

주 공격 패턴입니다. 파이가, 블리자가, 선더가 중 하나와 바이오가를 매 턴 사용합니다.

 

▶ 컨퓨, 슬리플

 

혼란과 수면을 겁니다.

 

▶ 보호막 변경

 

자신의 속성 저항을 매 턴 바꾸는 것 같은데 신경 쓸 건 없습니다.

 

 

3. 준비할 점

 

ㆍ 공격/마법 디버프
방어/정신 디버프
불, 얼음, 번개, 독 속성 저항 버프
수면, 혼란 치료 및 내성
무속성 공격 마법

 

위 여섯 가지는 필수이며, 공격/마법 버프, 방어/정신 버프, 피해량 감소 버프가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4. 파티 구성

 

저 같은 경우 모든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4인 기준으로 편성했으며, 상대적으로 많이 가지고 있을 거라 생각되는 '시크 아리아나'를 마딜러로 편성하였습니다.

 

마딜러 : 시크 아리아나 (알테마, 빙결의 노래, 강화된 빙결의 노래)
디버퍼 : 빛의 전사 (무기 제거, 아머 제거, 도발)
힐러 : 레피아 (케알가)
서포터 : 류크 (리밋기, 조합, 하이퍼 널 올 가끔씩 슈퍼노바)

 

위와 같이 진행하였으니 참고하시고 파티 편성은 3번 항목의 준비할 점에만 맞춘 준다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5. 공략

 

사실 이 보스는 난이도가 그리 어려운 보스가 아닙니다.

 

다만 저를 비롯한 글로벌판 유저들이 마딜러보다는 물리 딜러에 치중해 있었다 보니 갑작스레 나타난 물리면역 때문에 어려움이 발생된 것이고, 더군다나 이 사태를 해결하고자 갑작스레 강한 마딜러를 만들어 내야 한다는 것도 여간 어려운 게 아니죠.

 

그래서 저는 가장 적은 수고로 손쉽고 강해질 수 있는 마딜러를 찾게 되는데요.

 

그것이 바로 '시크 아리아나'였습니다.

 

 

시크 아리아나는 '강화된 빙결의 노래'라는 마력을 90% 올려줄 수 있는 기술이 있는데요, 이 기술로 인해 마딜 장비에 큰 투자를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괜찮은 마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더군다나 이번 보스 공략에 필요한 무속성 마법인 알테마도 가지고 있는 점과 얼마 전 이벤트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점, 각성 및 렙업이 쉬워 금방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속 마법과 이도류를 장착하면 더욱 좋습니다만 만약 없다면 mp 물약을 두둑이 챙겨가고,  환수 '라무'를 장착하여 아스필을 사용한다면 mp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이 준비되었다면 보스를 잡으러 갑니다.

 

오히려 강한 딜러가 없기 때문에 보스보다는 가는 길이 더 짜증 날 수 있습니다.

 

보스에게 도착하면 아군의 피해량을 감소할 수 있는 행동들을 우선순위로 진행합니다.

 

▶ 저의 경우는 첫 턴 시작 시 빛전으로 공/마 디버프를 걸고 류크의 리밋기를 사용했습니다. (류크의 경우 보스에게 오는 길에 리밋기를 가득 채워줍니다.)

 

시크 아리아나의 경우 '빙결의 노래'를 사용합니다.

 

▶ 두 번째 턴이 시작되면 레피아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빛전으로 방/정 디버프, 류크는 조합을 사용합니다.

 

시크 아리아나는 '강화된 빙결의 노래'를 사용합니다.

 

세 번째 턴이 시작되면 레피아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류크는 하이퍼 널 올을 사용해 아군의 속성 저항력을 올려줍니다.

 

빛전은 마나가 없는 유닛에게 마나 아이템 등을 사용해주는 등 상황에 맞게 사용합니다.

 

이때부터 시크 아리아나는 공격에 들어갑니다.

 

연속 마법을 장착했다면 알테마를 두방 날리고, 만약에 없다면 매혹적인 코러스를 날려줍니다.

 

이후로는 위 패턴의 반복이며, 저의 경우 7~8턴 정도에 클리어 되었습니다.

 

위 패턴으로 한번 자리 잡아놓으면 이후 패턴이 조금씩 꼬이더라도 급사할 일은 없으니 안심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하인의 성 보스 '마도사 하인'에 대한 공략이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최근 들어 가장 골치 아픈 보스였던 것 같네요, 공략글 참고하셔서 꼭 클리어하시고 소중한 500라피스 꼭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벤트 재밌게 즐기시고 양파 꼭 드시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