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의 악마 에리니스, 마도사 하인 업데이트 소식

글로벌판 기준 9월 7일(목)~9월 8일(금) 업데이트되는 소식입니다.

 

 

드디어 글로벌판에도 12무구가 등장합니다!!

 

 

강림의 틈 보스들과 같은 강력함과 질 좋은 보상이 준비된 12무구 첫 번째 보스 '원한의 악마 에리나스'와 고난도 보스로 다시 한번 등장하는 하인의 성 보스 '마도사 하인'이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입니다.

 

그럼 어떤 업데이트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2무구 첫 번째? 보스 '원한의 악마 에리나스' <9월 7일 목요일 업데이트>

 

 

우선 12무구라고 소개는 드렸지만 조금 애매한 것이 일판에서는 12무구에서 잘린 보스라네요... 그래도 어찌 됐든 공지에는 12무구의 틈새에서 등장하기로 했으니 대우는 해줍시다.

 

※ 12무구의 경우 이계를 통한 입장 방식이기 때문에 친구를 데려갈 수 없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스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살펴보면,

 

모든 상태 이상 공격과 마법 공격이 효과적이고, 불과 번개 속성 공격이 좋으며 악마 킬러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기에 일판 선구자분들의 말을 덧붙이자면,

 

모든 상태 이상 공격은 매혹과 스톱까지 포함한 공격입니다. 현재 글판에서 매혹과 스톱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은 디스펠밖에 없다는 점 알아두시고요,

 

마법 공격이 유효하긴 하지만 물리 공격 내성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보스가 가지고 있는 내성이 암 속성, 물 속성, 빛 속성인데 아군의 물리 공격에 이 세 가지 속성을 부여한다고 하네요, 물리 공격 유닛과 해당 속성 공격을 가지고 있는 유닛들은 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 외에 디버프는 정신력만 걸린다는 점과 암 속성 공격이 강하기 때문에 암 속성 내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클리어 보상 '아폴론의 하프'

 

 

에리나스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입니다.

 

드래곤 킬러와 영웅의 노래가 붙어있고 마력을 110이나 올려주는 하프입니다. 다만 하프 같은 경우 이도류로 장착이 불가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닛도 제한적이기 때문에 좋은 장비라고 하긴 어렵겠습니다.

 

장착시 사용 가능한 '영웅의 노래'도 마땅한 버프 유닛이 없다면 임시적으로 사용은 하겠지만 꾸준히 사용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12무구의 틈새로 가는 길

 

길 잃을까 봐 12무구의 틈새로 가는 길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한 번씩 살펴보시고 다음 소식으로 넘어가 보죠.

 

 



 

 

고난도 퀘스트로 등장하는 '마도사 하인' <9월 8일 금요일 업데이트>

 

 

물리 내성으로 등장하여 글로벌판 유저들의 뒤통수를 날렸던 '마도사 하인'이 더욱 강해진 고난도 퀘스트로 등장합니다.

 

우선 패턴과 특징에 대해서는 각성 난이도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지만, 문제는 이전에 포스팅했던 '시크 아리아나'로 어떻게든 클리어하기는 턱도 없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시크 아리아나로 각성 공략> 2017/09/04 - [게임/FFBE] - [FFBE] 하인의 성 보스 마도사 하인 공략

 

 

요즘 업데이트들을 봤을 때 이젠 정말 물리 딜러만으로 플레이하기에는  한계점이 온 거 같은데요, 더 늦기 전에 마딜러 육성에 힘써야 할것 같습니다.

 

 

클리어 보상 '양파 팔보호대'

 

 

이번도 역시 클리어 보상으로 트마 모그리와 수집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으며, 15턴 이내에 클리어 시 한정 장비인 '양파 팔보호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을 15%를 올려주는 악세서리이며, 양파검사가 장착시 개량형 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세서리에 공격력 15% 면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꼭 획득하여 딜러들에게 주도록 합시다.

 

 

 

여기까지 9월 7일(목)~9월 8일(금) 글로벌판에 업데이트되는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고난도 퀘스트들이기 때문에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이나 초보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업데이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에리나스'의 경우는 나중에라도 도전할 수 있으니, 기간 한정 보스인 '마도사 하인'부터 집중적으로 공략하시길 추천드리며,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마딜러를 준비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럼 FFBE 재밌게 잘 즐기시고 좋은 픽업들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