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BE] 몰볼 강림 등장 및 몰볼 토벌대 업데이트 소식

 글로벌판 기준 8월 17일(목)과 18일(금)에 업데이트되는 소식입니다.


FFBE 글로벌 한정 강림의 틈에 새로운 강적이 등장합니다!

 

 

 

FFBE 콘텐츠들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난이도로 꼽히는 강림의 틈,

그곳에 등장하는 새로운 강적은 누구일까요?

 

 

 

 

 

바로 '몰볼'입니다.

 

네. 강림 보스답게 무시무시하게 생겼네요.
(여러 부분으로 촉수가 좀 혐오스러움...)

 

 

 

몰볼은 기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 자주 등장했던 몬스터로 냄새나는 입김과 각종 상태 이상으로 플레이어들을 괴롭히며 악명을 떨쳐왔는데요, 이번 FFBE에서도 그 위세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보스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살펴보자면,

 

1. 상태 이상 공격이 쏟아진다.

 

2. '몰볼 그레이트'의 커다란 입을 조심하라.

 

3. '몰볼'이 한 마리만 남아도, 매우 위험하다.

 

위 세 가지를 말해주고 있는데요.

 

 

 

 

기존 '파이날 판타지' 시리즈에서 '몰볼'이 보여준 '냄새나는 입김'이라는 기술이 무작위로 각종 상태 이상을 걸리게 하기 때문에 1, 2번은 이점을 경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각종 상태 이상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하겠으며, 이 점은 공략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준비라고 생각하는 것이 마음 편할듯합니다.

 

분명 상태 이상 외에도 변수라는 것이 존재할 것이고, 그중의 하나가 3번 일거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보스를 클리어하게 되면 역시나 엄청난 보상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각성급을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입니다.

 

공격 20, 마력 118을 올려주며 식물, 악마, 마물에 대해 마법 피해량 상승이 달려 있는 채찍입니다.

 

올려주는 마력 양도 엄청나거니와 증폭되는 대미지 양이 어마어마한 킬러류가 세 가지나 달려있네요, 마딜러에게 상당히 좋은 무기가 될 것입니다.

 

 

 

각성급 퀘스트를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들입니다.

 

HP 20%, 마력 30%를 올려주는 어빌리티를 획득할 수 있고요, 아군 전체의 독, 수면, 침묵 저항력을 3턴 동안 올려주는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어빌리티야 말할 것도 없이 좋지만 액세서리 같은 경우는 설명이 조금 이상하네요.

 

3턴 동안 저항력을 상승시키는 스킬을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겠죠? 패시브인데 3턴 동안만 지속된다면 그 이후엔 완전 아무 소용 없는 것인데... 워낙에 오타가 많은 구미기 때문에 이 아이템은 나와봐야 알겠습니다.

 



 

 

 

 


이번 몰볼 토벌대로 선정된 트랜스 티나, 빛의 전사, 솔레이유, 케프카, 어
둠의 구름입니다.

(토벌대 픽업은 18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마법딜러가 선정돼 있는 것을 보니 '몰볼'이 마딜에 더 약한가 봅니다.

 

물리 내성 같은것이 붙어서 나올 수도 있겠네요, 이렇게 되면 저 같은 경우는 클리어하는 시기가 아주 먼 미래가 되겠습니다.

 

 


 

트랜스 티나의 경우 '알테마', '홀리' 등 강력한 공격 마법을 연속으로 사용할수 있고, '혼돈의 파동'이라는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혼돈의 파동은 마도력 각성을 통하여 다른 트티와 체인도 가능하며, 풀피로 부활까지 가능한 어레이즈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글판 최강 마딜러라고해도 손색이 없지만 물리 딜러들이 워낙 강해서 빛을 보지 못한 것이 사실이며, 이번 몰볼 강림으로 인해 부활의 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말이 필요 없는 최강 탱커 빛전을 아직 영입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번 픽업을 통해 영입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디버프들과 광역 물뎀을 대신 맞아주는 '빛이 우리와 함께 한다'가 아주 좋습니다.

 

 

이번 스각이 기대되는 솔레이유 입니다.

 

각성을 통해 버프와 디버프를 동시에 걸어줄 수 있으며, 치명적인 상태 이상인 수면, 마비, 혼란, 석화에 자체적으로 무효가 있어 안정적인 서포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상태 이상을 막아주는 '리본'의 주인입니다.

 

다른 이유 없이 이것 하나로 픽업 필수입니다.

 

 

오랫동안 잠들어있던 어둠의 구름이 사용되겠네요.

 

모든 상태 이상과 모든 속성에 저항을 가지고 있으며, 혼란과 질병을 제외한 모든 상태 이상을 전체 회복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몰볼 강림과 몰볼 토벌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강림은 한번 나오면 언제든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클리어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몰볼 토벌대에 선발된 유닛들도 한정 유닛이 아니기 때문에 추후 언제라도 픽업이 가능하니 무리해서 픽업을 할 필요도 없어요.

 

차근차근 게임을 즐기다 덱이 갖춰지고 아이템이 갖춰지면 그때 도전하시면 되니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