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BE]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뚜껑을 열어보자

안녕하세요 구구입니다.

 

8월 11일(금)에 업데이트된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 픽업 좀 많이 했니?

 

 

우선 픽업은 폭 망했습니다.

 

10000라피스와 티켓 22장, 10+1 티켓 한 장, 총 55연차 기존에 모았던 것에 과금도 조금 보탠 양입니다.

 

이번에 다 질렀습니다. (참고로 전 무과금 유전데 이번 픽업을 너무 바래서 과금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글판 유저 대부분의 상황>

 

 

 

그 결과는 9S 하나 이브 2개, 210다수... 무지개 한번 뜬 거에서 디리타나오고 금색은 여러 번 봤지만 그놈의 소제만 잔뜩 나오네요.

 

하지만 전 세발의 피입니다.

 

더 심하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정도로 징징거릴 순 없죠... (하지만 마음은 아프다)

 

14일에 받는 출석 보상 10+1티켓에서 9S 한 마리만 더 나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 캐릭터 평가는 어때?

 

현재 FFBE 카페 상황을 보면 A2와 2B의 평이 썩 좋은 편이 아닙니다.


우선 A2는 체인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2B의 경우는 체인 딜러 대체품이 많아서 굳이 픽을 안 해도 되겠다는 평가죠.

 

 


<이번 픽업의 핵심 '9S' 하지만 얘도 더럽게 안나온다>

 


 

A2의 체인 문제는 구미에서 패치해 줄 것 같지만 그렇다 해도 이번 픽업의 핵심은 9S인 것 같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9S의 트마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물론 성능도 준수합니다.) 2기 이상 뽑으면 이번 픽업은 잘 넘어갔다 생각됩니다.

 

 

 

▶ 레이드는 어떤가?

 

 

각성 난이도로 말씀드리면 생각보다 쉽다?입니다.

 

제 파티 편성은 '세실, 류크, 아이린, 링, 엘자, 친구 딜러' 입니다.

 

여기서 제 주딜인 아이린은 대미지가 이제 갓 800 중반인 춉춉이입니다.

 

 

이번 레이드 보스는 모든 상태 이상 무효이며, 스텟 디버프와 마비를 걸고, 아군 한 명을 날려버립니다. (지난 모그리왕과는 틀리게 날라간 캐릭터는 한 턴 있다가 돌아옵니다.)

 

보스의 공격이 아프기 때문에 시작하면 링으로 공/마 디버프를 걸고, 엘자로 방깍, 세실로 집중, 류크로 조합을 걸고 아이린과 친구 딜러의 주딜기로 때렸습니다.

 

2턴 째 부터 세실로 힐 써주고, 류크로 대미지 감소기를 걸어준 후 역시나 딜러들도 때려줍니다.


마비가 걸리면 링으로 풀어주고, 캐릭터가 죽으면 류크로 부활해줬어요.


마비가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 아군이 죽었다면 링으로 부활을 해줬고요.


공깍, 방깍은 풀릴 때 되면 딱딱 걸어줬습니다.

 

이걸 반복하면 저 같은 경우 3~4턴이면 보스가 죽었습니다.

 

데려가는 친구가 아이린이 아니어도, 체인 딜러가 아니어도 가능했습니다.

 

마비를 풀어줄 수 있는 캐릭터와 공깍, 방깍 가능한 캐릭터들로 파티를 편성하시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 레이드 보상에 대해서

 

 

레이드 뽑기에서 이번 픽업 전용 모그리들이 나옵니다.

꽤  잘 나오기 때문에 트마 모그리 먹이지 마시고 전용 모그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정작 모그리 주인은 나오지 않는게 함정...>

 


레이드 픽업으로 얻을 수 있는 아담은 제 예상과는 다르게 탱커에 가까운 스킬로 구성돼있네요.

 

성능은 별로이니 합트마로 트마 템만 챙기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좋은 제작 무기 '흑의 서약'이 제작하려면 시간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주재료인 블랙박스가 거의 마지막 보상이기 때문에 레이드를 꾸준히 해야 얻을 수 있겠네요.

 



<1,900,000점을 모으면 블랙박스를 얻을수 있다. 그리고 오타쟁이 구미>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길가 강림을 클리어해야 얻을 수 있는 '겐지의 도'가 공격력이 107인데 비해 '흑의 서약'은 공 105에 버프까지 달렸으니 상당히 좋은 무기입니다, 꼭 얻도록 하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아무래도 저와 같은 저랩 층에 맞춰 포스팅한 내용이기 때문에 궁금한 점이나 틀린 부분, 조언해주실 내용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BE 유저분들 좋은 픽업 많이 하시길 바라며,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픽업성공한다는 소문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